기억력과 치매 예방에 탁월한 포스파티딜 세린 효능, 부작용과 추천
뇌를 늙지 않게 해주는 뇌 영양제 포스파티딜 세린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뇌신경세포를 구성하는 지방의 일종인 포스파티딜 세린의 다양한 효능, 부작용과 추천 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포스파티딜 세린(Phosphatidylserine)이란?
우리 뇌 속 세포를 보호하는 세포막의 필수성분인 인지질의 한 종류입니다. 포스파티딜 세린은 전체 뇌세포 구성 인지질 중 18~20%를 차지합니다.
나이가 들면 뇌의 부피가 줄어줄고 기억력을 비롯하여 뇌 기능이 떨어지게 됩니다. 그 원인 중 하나가 뇌 속에 있는 포스파티딜 세린이 감소하기 때문입니다. 이때 대두에서 추출한 포스파티딜 세린을 보충하게 되면 두뇌에 영양을 공급하여 기억력과 학습력을 증진시키고 인지기능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노화로 인해 감소된 포스파티딜 세린은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뇌 기능이 제기능을 할 수 있도록 반드시 외부공급을 통해서 보충이 필요합니다. 대부분은 음식을 통해 얻거나 보충제로 섭취할 수도 있습니다.
◈ 포스파티딜 세린 효능
1. 치매 환자의 60%를 차지하는 알츠하이머 치매의 경우 뇌 속에 베타아밀로이드라는 독성 물질이 쌓이면서 치매를 유발하게 됩니다. 포스파티딜 세린은 이런 독성 물질을 억제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실제로 포스파티딜 세린을 12주간 300mg을 섭취한 결과 학습인지력과 이름, 얼굴, 안면 인식 능력이 개선되었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포스파티딜 세린은 우리나라에서는 잘 알려지지 않았는데요 이미 해외에세는 탁월한 뇌 기능 개선 효능으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미국의 전 대통령 로널드 레이건도 알츠하이머 투병 당시 치매 치료와 함께 포스파티딜 세린을 섭취했다고 합니다. 또한 미국 FDA에서도 인지력 개선에 도움이 되는 원료로 인증되었습니다. 더불어 우리나라 식풍 의약품안전처에서도 노화로 저하된 인지력 개선에 도움 주는 기능성 원료로 인증하고 있습니다.
2. 꾸준하게 섭취하게 되면 노화로 인해 감소한 수상돌기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실제 알츠하이머를 앓는 50세 여성을 대상으로 3주간 포스파티딜 세린을 섭취하게 한 결과 뇌활동에 도움을 주었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3. 포스파티딜 세린이 충분하면 뇌세포 간의 의사소통이 활발해집니다. 즉 집중력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4. 노화로 뇌 신경 세포 손상이 발생하고 신경 전달량이 감소하게 됩니다. 나이가 들면서 뇌에 들어온 정보 100 중에서 30 정도만 전달하는 등 자주 깜빡깜빡하게 되는데 포스파티딜 세린을 섭취하면 뇌신경 세포 손상을 감소시켜 줍니다.
5. 뇌 세포를 손상시키는 물질 억제에도 도움이 됩니다.
◈ 포스파티딜 세린 부작용
300mg 이상의 용량 포스파티딜 세린을 섭취하게 되면 복통, 설사, 혈액응고장애, 수면 장애 및 위부 불쾌감과 같은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 포스파티딜 세린 추천 3가지
1. 닥베, PS SerinAid
인지기능향상, 두뇌기능 개선, 학습능력향상, 스트레스 저항 등의 효능이 있습니다. 하루에 세 번 하나씩 드시면 됩니다.
2. 재로우, PS 100
하루 2~3번 식후에 드시면 됩니다.
3. 쏜리서치, Iso-Phos
가격이 비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루에 세 번 식후에 드시면 됩니다.
포스파티딜 세린은 대두에서 추출한 레시틴으로 제조하기 때문에 원료 가격이 비싼 편에 속합니다. 하루 권장량 포스파티딜 세린 300mg 섭취를 해야지 효능이 나타나는데 대두 15kg에 해당되는 양입니다.
식약처에 인증한 포스파티딜 세린 300mg을 섭취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뇌신경 세포의 중요한 구성성분 포스파티딜 세린 섭취하시고 뇌 기능 향상하세요.
1일 섭취량 100% 충족시키는 누뇌건강밸런스
닥터스 베스트 포스파티딜세린 PS SerinAid 함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