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을 전해요/여행과 맛집

장인의 손맛이 느껴지는 국수맛집 시지 풍국면

by 열정아이콘 지니 2024. 2. 4.

뜨끈한 국물과 쫄깃한 면발을 먹고 싶은 날이나 입맛이 별로 없어 간단하게 한 끼 먹고 싶은 날 국수맛집 풍국면 어떠세요?

대한민국에서 가장 오래된 국수회사 풍국면 이야기와 대표적인 메뉴, 방문 후기 알려드리겠습니다. 
 

풍국면 대표메뉴
풍국면 대표메뉴

 

 

◈ 풍국면

▶ 주       소: 대구 수성구 달구벌대로 3268 / 사월역 2번 출구에서 183m

▶ 영업시간: 11:30~21:30 월~목 브레이크 타임 15:00~16:30

▶ 전화번호: 053~793~0090
▶ 주  차  장: 가게 앞에 주차장 있습니다. 

 

◈ 풍국면 이야기

 

1933년, 국수가 흔하지 않던 시절에 국수의 본고장인 대구에서 문을 열어 일제강점기와 전쟁을 겪으면서도 국수를 만들어왔습니다. 국수가 세상을 배부르게 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해서 이름을 풍국이라 지었다고 합니다. 

 

오랜 시간 끊임없이 좋은 국수를 향한 노력 끝에 풍국면은 놀랍도록 쫄깃한 수작업 제면방식을 기계로 완벽하게 재현해 냈습니다. 

 

가장 오래된 국수회사가 가장 자신있게 만든 대표 국수 풍국면에서 만나 볼 수 있습니다. 

 

풍국면 내부
풍국면 내부

풍국면 내부는 모던하고 깔끔하고 넓습니다. 여러 명이 함께 먹을 수 있는 널찍한 테이블도 있습니다. 

풍국면

안으로 쭉 들어가면 하얀 천 안쪽으로 화장실이 있습니다. 

풍국면
풍국면

들어오면 보이는 오른쪽 데스크 옆에는 풍국면 김치와 육수도 따로 판매를 합니다.

 

집에서 간단하게 국수 만들어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국수면을 삶아 야채 조금 올리고 풍국면 육수를 부으면 사 먹는 국수맛이 납니다. 

 

저는 풍국면 김치를 좋아해서 김치만 따로 몇 번 사먹기도 했습니다. 

 

풍국면
풍국면
풍국면
풍국면 창가자리
풍국면 창가자리

통창으로 바깥경치를 구경하면서 국수를 먹을 수 있습니다. 

풍국면 메뉴

◈ 풍국면 메뉴

 

대표적인 국수 메뉴는 별표국수입니다. 그외에도 강릉짬뽕칼국수, 동죽칼국수, 닭칼국수, 비빔열무국수, 얼큰 닭칼국수, 우삼겹칼국수가 있습니다. 

 

여름 별미인 서리태콩국수도 인기메뉴입니다. 

 

저는 면 종류는 다 좋아하는 편이나 국수만 유일하게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별표국수 대신 꼬막해초비빔밥이나 육회비빔밥을 주로 주문합니다. 풍국면에는 국수 뿐 아니라 비빔밥, 만두, 주먹밥, 마늘불고기 등이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와서 먹기에도 좋습니다. 

 

풍국면 메뉴 자세히 보기

 

꼬막해초비빔밥, 별표국수

◈ 풍국면 메뉴 이야기

반응형

▶ 인공 첨가물이 없는 순수한 면입니다.

 

▶ 다섯시간 우린 깊은 육수를 사용하며 국수가 가장 맛있는 온도 40˚ C로 상에 올려 최상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 하루 두 번 신선한 마늘과 고추를 갈아 직접 버무려 준비합니다.

풍국면의 마늘김치는 감칠맛과 배추의 식감이 어우러져 국수를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합니다. 

 

메뉴 주문 키오스크
메뉴 주문

오랜만에 왔더니 이제 테이블에서 키오스크로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도록 바뀌어서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두, 별표국수, 비빔국수

앞산 풍국면에서 먹었던 사진도 함께 올려봅니다.

꼬막해초비빔밥

2시가 넘은 시간에 점심을 먹어 사진을 찍지 못하고 비벼 버렸네요. 꼬막해초비빔밥 안에 꼬막이 가득 들어가 있어 아주 맛있게 먹었습니다. 양도 생각보다 푸짐 합니다. 

 

국수를 많이 드시고 싶은 분들은 곱빼기를 시키면 됩니다. 

 

주먹밥

둘째는 맛있다면서 네 개의 주먹밥을 모두 먹었습니다. 

풍국면
풍국면

여름에는 국수를 먹으러 오는 손님으로 많이 붐비기 때문에 입구에 기다리는 좌석이 따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대기번호 입력해야 하는 날도 있었는데 이날은 조용했습니다. 

풍국면
풍국면

날씨가 좋은 날엔 풍국면을 먹고 나와 소화시킬 겸 바로 앞에 있는 욱수천 한 바퀴 돌고 오면 좋습니다.

 

풍국면 건물
풍국면

근처에 다른 국수집도 많지만 저희 집 아이들은 풍국면국수를 제일 맛있다고 합니다. 가볍게 국수 한 그릇 드시고 싶은 분들 가까운 풍국면 매장을 찾아보세요. 

 

풍국면 매장찾기

 

 함께 보면 좋은 글

 

 

대구맛집 추천 - 베트남쌀국수, 쌀국수 맛집 더포

단양 여행 갔을 때 조식으로 먹었던 베트남쌀국수 맛을 잊지 못해 찾아간 대구 쌀국수 맛집 더 포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더 포(The PHO)는 베트남 음식전문점으로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맛'을

dreamlounge.tistory.com

 

대구 가볼만한곳 - 덕천 418 롤링핀 , 대구미술관 까페 야외정원

대구미술관 근처에 대형카페가 생겼다는 거 다들 알고 계신가요? 얼마 전 방문한 대구 덕천 418 롤링핀 소개해 드릴게요 ▶ 주소: 대구 수성구 삼덕동 418-2 덕천 418 ▶ 영업시간: 10:00~22:00 ▶ 전용

dreamlounge.tistory.com

 

대구 경치 좋은 까페 찾고 계신가요? 팀스커피, 대구까페추천

데이트하기 좋은 대구 경치 좋은 카페 찾고 계신다면 여기는 어떨까요? 비가왔던 주말 아이들을 블럭방에 보내고 2시간 정도 여유시간이 생겨 신랑과 어디를 갈까 고민하다 간 곳이에요. 한 번

dreamlounge.tistory.com